코로나19로 더욱 답답한 일상에서 전원주택 생활은 그야말로 힐링라이프의 연속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이 양과음 전원주택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전원주택 단점
전원주택의 단점 먼저 살펴보자면 첫째 보안 문제입니다. 단독으로 떨어진 곳에 주택을 건축하게 되면 가급적 사설 경비 업체를 신청해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타운하우스 형태의 전원주택이라면 주택단지 부지가 잘 형성이 되어 있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둘째 일반상가 및 주민센터 행정기관, 생활 편의 시설 등이 미흡한 점입니다. 전원주택 인근에 간단한 마트나 약국, 편의점 등의 편의 시설이 잘 갖춰지지 않아 집에 들어갈 때 미리 장을 봐야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뿐만 아니라 가족구성원 중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이 발생하였을 때 병원과 멀리 떨어져 있어 신속한 응급처지가 힘들다는 점도 체크하셔야 합니다.
셋째 전원주택 본인관리 만약 시공사의 실수로 전원주택 완공 후 각종 하자가 발생하게 될 시 오롯이 본인이 직접 처리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그리고 관리비 차원에서 겨울철 가스 난방비 또는 여름철 에어컨 전기세 가격이 일반 아파트에 비해 두 배 이상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원주택에 대한 로망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어떤 장점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전원주택 장점
전원주택으로 이사하려는 가정에서 가장 많이 고려하는 점이 바로 연령이 낮은 자녀가 있어 불편한 층간 소음 문제로부터 완벽하게 해방되는 것입니다. 아래층에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생긴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둘째 프라이버시 보호입니다. 전원주택은 개인이 원하는대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방식으로 주택을 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낯선 타인과 마주치지 않아도 되고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한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셋째 개인 커스터마이징 건축입니다. 개인이 생각하고 구상한 대로 원하는 평수와 구조로 주택을 건축할 수 있는 점도 매우 큰 장점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넷째 사계절 캠핑 입니다. 답답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캠핑 차박 열풍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전원주택은 집에서 생활하는 자체가 캠핑이자 힐링라이프가 됩니다.
이런 추세에 힘입어 경기도 광주 전원주택단지 및 타운하우스, 용인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이천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양평 전원마을, 평택 전원주택 등등 경기도 지역 대부분에서 전원주택을 많이 짓고 있습니다. 전원주택으로 이사하기로 결정하셨다면 개인 스타일에 맞는 시공사를 잘 선택하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